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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권 서울시의원 |
정 의원은 “2004년 서울시 버스체계개편 이후 20년이 되는 해가 곧 도래한다”고 말하면서 “지난 과거 성과로 서울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만족도는 높아졌지만, 수천억 원에 이르는 재정지원과 버스업계의 도덕적 해이, 서울교통공사의 1조 원이 넘는 적자 운영 등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제는 성과보다 우려가 더 커진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정지권 의원은 “지금은 제2의 대중교통체계 개편을 준비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하며, 서울시 미래 교통에 대한 4대 정책을 제안했다.
첫째, 완벽한 서울시 철도 간․지선망 구축이다.
둘째, 시내버스를 공영제와 민영제로 분리 운영하여 경쟁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넷째, 강력한 교통수요관리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
정 의원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이면서 동시에 정책위원장으로서 앞으로 서울시 교통정책과 행정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은 스스로의 책무라고 생각한다”면서 “늦은 감은 있지만, 과거 서울시 선배 공무원들이 해냈던 것처럼 현재를 살고 있는 후배 서울시 공무원들이 더 큰 제2의 대중교통체계 개편을 실현해 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독려하면서 서울시 공무원들과 함께 더 좋은 서울시 교통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