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도의원은 청소년 단체 활동인 ‘스카우트’ 단체의 저조한 활동 실적을 두고 “지도교사 가산점 제도가 없어져 청소년 단체를 담당하겠다는 지도교사가 없다”며 “청소년 단체 활동 지도교사의 부재는 고스란히 학생들에게 손해로 돌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담임교사와 학생 전체가 함께하는 전체교육이 아닌 선별적 활동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그런 이유에서 청소년 단체 자체를 없애는 것보다 학생들이 공동체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청소년 단체의 유지 및 확산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박 도의원은 “학교 체육 관련해서 최저학력 이상을 확보해야 대회출전이 가능한 무한경쟁 사회에서 학생들이 선수로도 활동해야하고 학업도 챙겨야 하는 등 부담이 매우 크다”며 교육과정국에 이에 대한 대안 마련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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