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합창단원 노래 영상 모아 가상합창 공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홈페이지 등에 ‘버추얼 콰이어’ 공개
새로운 콘텐츠로 문화예술 기회 제공


서울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이 만든 버추얼 콰이어 영상의 한 장면.
유튜브 캡처

서울 강서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을 위로하기 위해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의 가상 합창(버추얼 콰이어) 공연을 만들어 구청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버추얼 콰이어는 여러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목소리를 맞춰 노래해 녹음하는 작업을 말한다. 구는 합창단이 코로나19로 함께 녹음하고 공연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주민에게 새로운 콘텐츠로 문화예술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영상을 기획했다. 영상은 합창단원 30명이 집에서 공연곡 ‘위 아 원(We Are One)’을 부르는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 스튜디오에 시간 간격을 두고 나와 차례로 녹음한 음원 등을 모아 편집했다. 별도 공간에서 시간차를 두고 찍은 영상이지만 편집을 거쳐 완성된 영상에선 하나가 돼 화음을 이룬 합창단원들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영상에는 가상 합창 공연 외에도 단원 소개와 공연 연습 영상, 단원 인터뷰 등 합창단의 다양한 모습도 담겼다. 버추얼 콰이어 가상 합창 영상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i강서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짧은 영상이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주민들에게 정서적인 공감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강서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이 하루빨리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마음껏 노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12-0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