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 ‘아파트 공동체사업’ 7년째 ‘우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텐즈힐 1단지, 다문화 등 지원 金
금호자이 1차는 친환경 아파트 銅
서울 자치구 중 2곳 수상은 유일


정원오 성동구청장

서울 성동구가 ‘2021년 서울시 아파트 공동체활성화 사업’의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구는 7년 연속 서울시 아파트 공동체활성화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서울시 아파트 공동체활성화는 주민이 제안하는 다양한 아파트 공동체 활동에 상을 주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입주자대표회의, 공동체활성화단체, 관리사무소가 함께 사업을 신청하고 참여한다. 이번엔 23개 자치구, 243개 단지를 대상으로 활동이 우수한 7개 단지가 선정됐다.

성동구는 텐즈힐1단지 아파트와 금호자이1차 아파트가 각각 금상과 동상을 받았다. 단지 2곳이 선정된 자치구는 성동구가 유일하다. 왕십리 뉴타운의 텐즈힐1단지 아파트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육아용품을 지원하는 나눔 캠페인 전개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나라사랑 태극기 게양 이벤트, 텀블러 사용을 통한 환경 살리기 그린캠페인 등 입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적극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호자이1차 아파트는 ‘그린아파트 만들기’를 위한 친환경 생활 에코마일리지 사업이 주목받았다. 다회용기 사용 등 친환경 생활 인증사진을 입주민 커뮤니티에 올리면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점수에 따라 주기적으로 선물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달 31개 공동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공동체활성화 우수단지 및 모범 그린아파트 시상식’을 열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소통의 결핍을 겪는 가운데 이번 수상은 이웃 간의 벽을 허물고 정을 나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서로가 서로의 징검다리가 돼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1-0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