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된 청와대 속, 경주 불상은 아직도 갇혀 있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수군수 선거서 ‘현금’ 덜미… 그것도 두 명이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멍 때리고 싶다면 제대로 멍 때려봐요, 제주 ‘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이사할 때 수도요금 정산, 이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사할 때 수도요금 정산, 이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하세요.”

서울시는 이사 등 수도 사용자 변경 시 요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수도요금 이사정산 사용자 분리고지 원스톱’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사를 오가는 사용자 간에 이사일까지 발생한 수도 요금을 계산하는 것을 ‘이사정산’이라 하고, 이 요금을 사용자 간에 요금 분리 신청을 통해 직접 납부하는 절차를 ‘분리고지’ 서비스라고 한다.

분리고지를 원하는 수도 사용자는 앞으로 모바일 앱(아리수앱)과 웹사이트(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서 직접 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면 된다. 그동안에는 별도로 수도사업소 직원과 통화해 분리고지를 신청해야만 했다.

서울시 수도요금 관련 민원 중 이사정산은 매년 평균 약 35만 건으로 꾸준한 가운데 분리고지 신청 건수는 2017년 1만 5000건에서 지난해 16만 6000건으로 10배 이상 늘었다고 시는 전했다.

서울시는 이번 분리고지 원스톱 서비스를 수도요금 고지서를 받는 가정용 세대를 대상으로 먼저 실시하고, 올해 하반기까지 전 업종(일반용·욕탕용)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