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의 새로운 도전... 동대문구청장에 공식 출마 선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신문팔이 소년에서 서울시의회 의장까지..입지전적 인물
-선언식장에 지지자 수 백명이 환호하는 등 인기몰이에 나서
-시의회 관게자, “김 의장, 동대문구 발전을 이끌 적임자”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의 동대문구청장 출마선언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과 수 백명의 지지자들은 4일 동대문구청장 공식 출마선언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이 서울 동대문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인호 의장은 신문팔이 소년을 시작으로 검정고시를 거쳐 서울시의회 의장까지 오른 입지전적 인물이다.

김인호 의장은 전날인 4일 오후 동대문구청 광장에서 출마 기자회견(사진)을 열고 “제가 살아온 동대문에서 책임 정치를 실현하고 동대문구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기 위해 민선 8기 동대문구청장에 출마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신문팔이 소년 김인호는 초등학교 졸업 후 서울로 상경해 검정고시를 거쳐 대학원을 졸업하고, 박사과정을 수료했다“면서 ”동대문구에서 정당생활을 시작으로 3선 서울시의원을 거쳐 천만 서울시민의 심부름꾼의 서울시의회 의장 자리에 오기까지 이곳 동대문에서 늘 꿈과 희망을 키워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경제·행정 전문가로서 그동안 보고 듣고 경험한 모든 역량을 새로운 동대문 시대를 여는 데에 쏟아붓겠다”면서 “서울시에서 검증된 능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동대문의 미래를 책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교육과 삶이 어우러진 교육·문화도시 ▲일자리 넘치는 경제도시 ▲임신과 육아 걱정 없는 행복도시 ▲34만 주민의 안전한 도시 ▲친환경 교통 중심 스마트 도시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 의장은 제8∼10대 서울시의원으로 활발할 의정 활동을 이어왔다. 8대 의회에서는 재정경제위원장, 9대 의회에서는 역대 최연소 부의장을 지냈고, 2020년 7월부터 현재까지 10대 하반기 시의회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동대문구를 대표하는 유능한 정치인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한편, 김 의장의 출마 기자회견장에는 평일임에도 수 백명의 지지자가 모여 눈길을 끌었다. 이는 수 십년 동대문구에서 정치인으로 싸아올린 김 의장의 인덕, 온화하고 합리적인 성품, 동대문구청 광장이라는 선언식 장소의 상징성 등이 어우러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서울시의회 한 관계자는 ”현 서울시의회 의장인 김인호 예비후보는 합리적인 성품뿐 아니라 의장으로서의 리더십, 각종 행정 경험 등을 가지고 있는 최고의 구청장 후보“라면서 ”동대문구의 도약을 이끌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