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백년대계… 10년마다 국제정원 박람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남 남해 ‘독일 5월 축제’ 보러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메밀 품종 국산화”… 제주, 채종단지 조성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도봉기적의도서관, 어린이 자율토론 독서 프로그램 ‘마따호쉐프’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 전경.
도봉구 제공

“얘들아, 네 생각은 어때?”

서울 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이 자율토론 형식의 어린이 독서 프로그램 ‘마따호쉐프’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마따호쉐프’는 유대인 교사가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가장 많이 건네는 질문으로 ‘네 생각은 무엇이니’라는 뜻이라고 도봉구는 설명했다. 도봉기적의도서관은 2018년부터 마따호쉐프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올해 마따호쉐프는 초등학교 저학년의 특성과 흥미를 고려한 맞춤형 독서 토론을 유지하되 다양한 토론 기법을 새로 도입했다.

초등학교 1~2학년은 소중한 나를 이루고 타인을 공감하는 심리를 주제로 한 ‘심리정서토론’을, 초등학교 3~4학년은 다양한 과학 쟁점을 주제별로 다루는 ‘과학융합토론’을 진행한다.

우선 1기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4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6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에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할 수 있다. 프로그램 모집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함께하는 독서를 통해 어린이들이 타인을 이해하는 공감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통섭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