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백년대계… 10년마다 국제정원 박람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남 남해 ‘독일 5월 축제’ 보러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메밀 품종 국산화”… 제주, 채종단지 조성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천시, 소상공인·소기업 업체당 100만원씩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부천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방역조치로 경제적 손실을 입은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9일부터 오는 6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신청하는 업체는 대상 여부 확인과 심사를 거쳐 업체당 1백만원의 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대상은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 기준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휴폐업 상태가 아니고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업종, 2021년 기준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되는 사업체 등으로 약 5만여 곳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이번 지원대상에는 도박·사행성 업종, 병원·약국 등 전문직종, 금융보헙업, 방역수칙을 위반한 업체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9일 부터 28일까지는 사업자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10부제로 운영된다.

그리고 6월 13일부터 17일까지는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접수도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사업을 통하여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지역의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용기를 갖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