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화창해진 날씨에 함께 걸어요”…동작구, 2022 장애인 트래킹대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동작구가 지난해 11월 진행한 동작구 장애인 트래킹대회에서 한 참석자가 구에서 마련한 휠체어리프트용 관광버스를 이용하고 내리는 모습.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는 오는 25일 동작구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2022년 동작구 장애인 트래킹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장애인 트래킹대회는 바깥나들이가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야외활동을 지원해 생활의 활력을 찾고 의미 있는 하루를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트래킹은 함께 대화를 나누며 상쾌한 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경기 김포시 하동천 생태탐방로 일대에서 진행된다. 평지뿐 아니라 천변을 따라 휠체어가 다닐 수 있도록 나무데크 등으로 조성된 둘레길 코스를 포함했다.

지체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해서는 휠체어 리프트용 관광버스를 마련했다. 안전을 위해 등산지도자 전문자격증 소지자와 산악연맹 회원, 대학병원 간호사, 자원봉사자 등이 각각 지도자와 운영요원으로 동행할 예정이다.

참여인원은 지체장애인과 발달장애인 100여명으로,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트래킹대회 참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 또는 동작구 체육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태한 체육문화과장은 “그간 코로나로 야외활동의 기회가 적었던 장애인들에게 자연 속 일상회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