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자연 잇는 정원도시 서울… 휴식과 사유의 5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종로 “홀몸 어르신~ 새 친구·인연 만드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AI 활용 노인 돌봄… 서초 스마트 복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목동 4·10단지에 6400세대 공급 재건축…심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 ‘지속가능한 윤리패션’ 알린다…수방호스 가방, 선인장 소재 지갑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지속가능한 윤리적 패션 허브 팝업 스토어 대표 이미지. 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패션 제품 기획부터 제작, 포장까지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지속 가능한 윤리적 패션’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시는 롯데백화점과 협업해 6월 1일부터 12일까지 지속가능한 윤리적 패션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리어스(RE:EARTH) 기획전’을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1층에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속 가능한 윤리적 패션’은 환경과 미래 세대를 위해 패션 제품의 전 과정에서 생겨나는 윤리적, 환경적 문제를 최소화하는 노력을 말한다.

기획전에서는 불에 그을린 흔적이 남아있는 수명 다한 소방복과 교체된 소방호스를 업사이클링해서 만든 가방, 선인장 등 식물성 소재로 만든 가방, 버려진 패러글라이딩 원단으로 만든 아웃도어 의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전 공간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재만 사용한다.

119레오(업사이클링), 네이크스(친환경), 아유(친환경), 오버랩(업사이클링), 제리백(사회공헌), 그루(공정무역), 그린블리스(친환경) 등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박대우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지속가능한윤리적패션’을 알릴 접점 확대는 물론이고 관련 기업들의 판로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백화점, 쇼핑몰 등과의 협업을 강화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하영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양천 “재건축·재개발 궁금증 풀어 드립니다”

상반기 도시정비사업 지식포럼 새달 11일부터 수요일마다 개최

중랑, 공약이행 5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주민소통·일치도 등 5개 항목 평가 류경기 구청장 “공약 주민과의 약속”

물막이판·빗물받이에 QR코드 부착… 물샐틈없는 관악

박준희 관악구청장 호우 대책 점검

청년들이 기획하고 만드는 ‘강북 축제’

기획단원 12명 선발… 1차 회의 주제 선정·온오프라인 홍보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