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의 대구, 제2의료원 건립 무산되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천e음 캐시백 새달부터 반토막… 시민 찬반 논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무등산 방공포대 철거… 취임 100일, 광주 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앙행정기관 신설조직, 국민과 함께 평가한다(3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앙행정기관에 설치된 신설조직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누구나 별도의 정보공개청구 없이 행안부 누리집(www.mois.go.kr)과 정부조직관리정보시스템(www.org.go.kr)을 통해 모든 정부부처의 조직현황과 업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행안부는 이를 통해 정부 투명성을 높이고 조직 운영 평가에 대한 국민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정부조직이 새로 생기면 정부부처별로 국가법령정보시스템에 신설된 조직의 이름, 정원, 평가 기간을 공개했다.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는 누구나 간편하게 정부부처의 평가 대상 조직과 업무 내용을 한 번에 열람할 수 있게 된다. 평가대상 조직현황 정보는 1년에 2차례 공개될 예정이다. 행안부는 신설 조직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이메일(hanmadi@korea.kr)을 통해 접수받아 평가제도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행안부는 이번에 평가 대상 조직에 대한 정보공개를 확대하면서 평가 기준도 더 엄격하게 적용할 계획이다. 성과가 미흡하고 환경 변화로 행정 수요가 줄어든 조직과 인력은 폐지하거나 감축해 정부 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뒷받침할 방침이다.

한순기 행안부 조직정책관은 “각 부처에 신설된 조직이 정책과 서비스를 잘 이행하는지, 조직을 계속 유지할 필요가 있는지 관심을 두고 많은 의견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노인 돌봄·코로나 민생… 보여주기 아닌 기본 탄탄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당선인 중앙정부·서울시 공직 두루 거쳐 은퇴자들 참여 ‘요양보호제’ 도입 1인 가구 전담 TF로 새 복지 모델 사각지대 없는 ‘미래 행정’에 중점 경인로 일대 최첨단 메카 발돋움 살기 좋은 3대 도심 위상 세울 것

“트램 보강·한화구장 손질… 전임 대전시장 사업,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市 선거 전 트램 비용 폭증 숨겨 지하철 강력추진 안하면 또 20년 보문산 전망대만으론 효과 미흡 모노레일·케이블카 재추진할 것 드림파크, 돔구장 확장 가능하게 경제도시 위해 산단 부지 물색 중”

“평창 알펜시아 감정가 낮춰 팔고, 레고랜드 남 좋

김진태, 최문순 치적 칼검증 예고 “매각 공고 직전 감정가 절반으로 레고랜드 지급 800억, 매몰비용 매출 1000억 돼도 수익 2억 안 돼”

1조원 궁원·초고층 타워… 전주 ‘불도저 개발’ 시

우범기 시장 당선인 규제 철폐 예고 대한방직 부지에 호텔·쇼핑몰 유치 천안~세종~市 KTX 직선 노선 추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