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재선 성공한 박준희 관악구청장, 복귀 첫 행보로 ‘주민 안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6.1지방선거에서 승리해 재선에 성공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2일 업무에 복귀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관악구 제공

“다시 주어진 4년은 성과로 보답하고 관악의 미래를 제시하는 도약의 시간입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뜨거운 가슴으로 일하겠습니다.”

6·1지방선거에서 승리하며 민선 7기에 이어 8기 재선에 성공한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2일 아침방송을 통해 선거기간 중 차질 없이 업무를 수행한 직원들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업무에 복귀했다. 두달 만에 복귀한 박 구청장은 이날 첫 행보로 코로나19 관련 추진상황 총괄보고회를 하고 재활용선별장 화재현장과 풍수해대비 방재시설 현장점검에 나섰다.

코로나19 방역상황 점검회의에서는 지역의 확진자 발생 추이와 예방접종 현황, 선별진료소 운영 등 주요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박 구청장은 “최근 오미크론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해외 신규 변이 유입, 3차 접종 후 돌파감염 우려 등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단계”라면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완전한 일상 회복을 위해 각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방역과 대응 체계를 점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림2빗물펌프장을 찾아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한 펌프장 가동 및 준비상황, 방재시설 관리 상태 등 수해예방 현장 점검도 실시했다. 이후 지난 4월 25일 화재가 발생한 관악구 재활용선별장을 재방문해 현장을 살피며 피해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곳은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재활용 처리시설 및 사무실 등이 소실되어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박 구청장은 전날 시행된 6·1 지방선거에서 개표 결과 52.93% 득표율로, 이행자(47.06%) 국민의힘 후보에 승리하며 연임에 성공했다. 박 구청장은 “선거기간 동안 많은 구민들을 현장에서 만나며 구민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다시금 깨닫고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현명한 선택과 믿음으로 다시 한 번 관악구를 위해 일할 기회를 준 구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