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모범 구민을 찾습니다”… 관악구, ‘30회 구민상’ 후보 추천 접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관악구청사 전경.
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구민에게 수여하는 ‘관악구민상’ 후보자 추천을 다음 달 24일까지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관악구민상’은 살기 좋은 내 고장을 만드는 데 이바지한 모범 구민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시상 부문은 ▲효행 ▲복지 ▲봉사 ▲교육 ▲문화·예술 ▲환경 ▲안전 등 7개 분야로 시상일인 10월 15일 기준 3년 이상 관악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면서 특별한 공로가 있는 사람 또는 단체가 대상이다. 부문별로 각 1명씩 총 7명(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후보자는 관악구 소재 관계 기관장 또는 단체장, 학교장이 추천하거나 구민 30명 이상이 추천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공적내용의 사실조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선정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강감찬축제’ 개막식 때 개최한다.

제출서류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추천 대상자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제출하거나 관악구청 자치행정과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고 봉사하는 숨은 구민들을 찾을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