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뚝섬 서울 야경 즐기며 ‘낭만 퇴근’ 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 캠퍼스타운 대학 13곳 선정…2030년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우이신설 연장선 실시설계 착수… 서울 동북권 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구, 10억 투입해 ‘어린이 통학로 안전사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성호 서울시의원 “서울시향을 빛내 주신 객원 연주자들께 감사드립니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립교향악단 객원 연주자에 대한 의장 표창 수여식에 참석한 문성호 의원(왼쪽에서 두 번째)
서울특별시의회 문성호 의원(국민의힘·서대문2)은 지난 14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서울시립교향악단 객원 연주자에 대한 의장 표창 수여식에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수여된 표창은 김현기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이 직접 객원 연주자들에게 수여하는 감사의 표창으로, 지난 10월 17일부터 2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유럽 각지에서 멋진 공연을 선보인 서울시향을 치하함과 동시에 당시 일정을 함께 수행했던 객원 연주자 22명의 헌신에 감사함을 전하고자 수여됐다.

특히, 서울시향의 2022년 유럽 순회공연은 오스트리아의 잘츠부르크와 빈,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영국의 런던까지 총 6회의 초청 및 대관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본 여정에 총 22명의 객원 연주자들이 참여했다. 수여식에는 손은경 서울시향 대표와 함께 클라리넷 조동현 객원 부수석 연주자와 튜바 박제연 연주자가 참석했으며, 참석하지 못한 객원 연주자들에게는 개별로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직접 표창을 수여한 김 의장은 “서울시향의 원정에 스스로의 시간을 헌신해주신 객원 연주자들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문성호 서울시의원은 “특히 코로나19의 감염으로 시향 단원들의 공연 수행 일정에 무리가 있기도 했는데, 객원 연주자들의 헌신으로 그 빈자리를 무리 없이 채움으로 이번 서울시향 유럽 순회공연이 성공적으로 완성됐다”고 객원 연주자들의 헌신에 감사함을 덧붙였다.

또한 문 의원은 “잘츠부르크부터 런던까지의 긴 여정에서 객원 연주자 들이 서울시향 단원들의 유사를 무사로 바꿔주셨기에 성공적인 여정이 됐다. 이렇게 서울시향을 빛내 주신 객원 연주자께 감사드리며, 특히 모든 공연에 참석해 서울시향을 더욱더 빛낸 튜바 박제연 연주자께 더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객원 연주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보냈다.

한편, 수여식을 마치며 마지막으로 김 의장은 자리에 참석한 문 의원과 동료 김규남 서울시의원(국민의힘·송파1)에게 서울시향의 발전을 위해 힘써달라는 당부를 전했고, 문 의원과 김 의원은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으로 응답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중랑실내놀이터’ 3만명 웃음꽃 피었다

올해 누적 이용자 3만 8122명 4곳 운영… 연내 7곳으로 확대

강서, 2025 한국문화가치 ‘대상’ 받았다

‘허준축제’ 행사 등 호평 받아

中 시장서 활로 찾는 강남… ‘무역사절단’ 출격

베이징·상하이서 중기 수출 지원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