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주한 튀르키예 대사에 애도 표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8일 살리 무랏 타메르 주한 튀르키예 대사에 위로 서한 발송
서울시의회와 친선 맺은 앙카라시의회 만수르 야바스 의장에도 위로 서한
피해 규모 계속 커지고 있어…서울시에 추가 지원 방안 마련 촉구


서울시의회가 튀르키예에 보내는 애도글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8일 살리 무랏 타메르(Salih Murat Tamer) 주한 튀르키예 대사에 위로 서한을 발송, 깊은 애도와 적극적 지원 의사를 전했다.

김 의장은 서울시의회와 친선을 맺은 앙카라시의회 만수르 야바스 의장에게도 위로 서한을 보냈다. 서울시의회는 튀르키예 수도인 앙카라시의회와 1997년 친선 결연을 맺고 그동안 적극적인 상호 교류를 해 온 바 있다.

튀르키예는 6일 발생한 규모 7.8 강진으로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이날 김 의장은 “불가항력의 강진으로 큰 인명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라며 “현재 피해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는 상황인 만큼, 서울시에 지속적인 관심과 추가 지원 방안 마련을 촉구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서울시는 7일 튀르키예 강진 피해 복구를 위해 30만 달러(한화 약 3억 6000만원)를 지원했다.

한편, 서울시의회는 애도를 표하는 문구를 서울시의회 홈페이지와 전광판 등에 표출해 서울시민들과 함께 위로를 전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