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공공기관감사협의체’ 25일 출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산하 28개 공공기관 등 참여


오병권 행정1부지사와 28개 공공기관 감사부서장은 25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열린 경기도공공기관감사협의체 출범식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도 산하 28개 공공기관이 자율적 내부통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구성한 ‘경기도공공기관감사협의체’가 25일 출범했다.

오병권 행정1부지사와 28개 공공기관 감사부서장은 이날 오후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출범식을 갖고 도민 중심의 감사 혁신을 위한 공동결의문에 함께 서명했다.

앞서 도는 지난 17일 ‘공공기관 감사협의체’ 구성, 자체 감사부서 없는 5개 기관에 신설 권고 등의 내용을 담은 개선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감사협의체는 상호 정보교류와 공공기관 감사업무 개선 건의 등의 역할을 한다.

올해는 4월과 9월 두 차례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긴급 감사 현안 발생 시 수시 회의도 연다.

이날 1차 정기회의에서는 ‘공공기관 자체 감사기구 점검 결과 및 개선계획’, ‘경기도 감사역량 강화 교육제도 운영 방안’, ‘출연금 등 정산 조례 시행에 따른 자체 감사 강화방안 등을 논의했다.

감사협의체는 논의에서 기관별 필수 감사기구·인력 확보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기로 하고 이런 내용을 담은 정책건의안을 채택했다. 도는 해당 정책건의안을 신속하게 중앙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최은순 도 감사관도 “공공기관 감사협의체는 집단지성의 힘을 믿고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시작한 새로운 도전”이라며 “긴밀한 소통·협력을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유쾌한 감사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