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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림 서울시의원, ‘그레이트’만 생각하는 미래한강본부, 홍보·안내는 부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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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트 한강’ 한강 명소화를 계획하나 홈페이지·SNS 홍보와 안내는 불친절한 미래한강본부
다양한 한강 정보 서비스 제공했던 “어디야 한강?” 앱은 다운로드수 1000명 내외 오명쓰고 12월 서비스 종료
“한강공원 이용자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이용 위한 고민 필요해”


이은림 서울시의원

‘그레이트 한강’ 한강을 서울의 상징적 공간, 명소로 만들겠다는 미래한강본부의 계획은 화려하고 거창하나, 이용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을 위한 홍보와 안내는 부실한 문제가 지적됐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은림 시의원(국민의힘·도봉4)이 지난 14일 열린 제321회 정례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관 미래한강본부 2일차 행정사무감사에서 졸속으로 운영되는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의 문제점을 꼬집었다.

이 의원은 ▲미래한강본부 홈페이지의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여러 언어로의 이동이 원활치 않은 점 ▲유튜브 섬네일(마중그림)이 같이 노출되며 혼란을 일으키는 점 ▲최신 게시물이 2023년 5월자 내용인 트위터 등 일부 SNS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는 점 등을 지적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큰 문제는 ‘그레이트 한강’에 실질적으로 한강을 소개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안내시스템이 없다는 것이다. 한강시민공원은 수변길이가 강북 28.45km, 강남 53.55km에 이르고 둔치 면적만 8955㎢에 달하지만 시민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한 위치 기반 온라인 앱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유튜브 미래한강본부 최신 동영상 검색 시 노출 화면

주용태 미래한강본부장은 “어디야? 한강” 앱을 운영 중이라고 답변했으나, 이 의원에 따르면 해당 앱은 올 12월이면 운영이 종료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어디야? 한강” 앱이 주차장, 자전거 도로, 화장실 위치 등 한강시민공원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홍보가 되지 않아 운영이 종료되는 점은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이 의원은 “그레이트 한강은 시설을 들여놓는 것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이용객들의 만족을 바탕으로 만들어져야 한다”라며 “한강을 찾는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한강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미래한강본부에서는 위치 기반 온라인 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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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