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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보, 소상공인 만족도 ‘90.8점’···금융기관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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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관리(35.5%), 정책안내(28.2%), 교육 안내(13.5%) 등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이 고객과 상담하고 있다. (경기신보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이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사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 맞춤형 컨설팅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경기신보는 소상공인 컨설팅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1차 소상공인 컨설팅 만족도 조사’(이하 만족도 조사)에서 90.8점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경기신보는 금융지원(신용보증)과 함께 미래 성장을 위한 경영정보 제공, 자금관리 등 맞춤형 솔루션에 이르는 금융서비스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지난해 10월부터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사업을 도입했다.

경기신보 자료
경기신보의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사업에 대한 고객들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90.8점으로 나왔으며, 컨설팅 세부 항목에 대한 만족도는 신용관리(35.5%), 정책안내(28.2%), 교육 안내(13.5%), 상권분석(12.7%), 손익 분석(10.1%) 순으로 나타났다. 신용관리에 대해 만족도를 나타낸 고객 중 61.9%가 컨설팅 지원 이후 신용점수 향상 등 신용관리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았다고 응답했다. 또한, 컨설팅이 사업 성공에 도움이 된 부분에서는 31.3%가 경기신보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유관기관의 다양한 지원정책 활용이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영업점 컨설팅 기능을 다각화 및 고도화하여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단순한 보증지원을 넘어 현장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하여 도내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공을 견인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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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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