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산불 대책 ‘사후약방문’ 논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화 유리 설치, 웨어러블 캠 도입… 악성 민원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달 문 여는 관악청년청… 청년정책 전국 롤모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투자유치 및 상담(컨설팅) 통해 소상공인을 스타벤처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소상공인 투자유치와 경영혁신을 위한 ‘시범전시날(쇼케이스데이)’과 ‘컨설톤 대회’를 각각 6일과 8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 6일 에스제이쿤스트할레(강남구)에서 개최하는 시범전시날(쇼케이스데이)은 ‘스타트업 투자설명회(IR)’를 유망 소상공인에게 적용한 대회로, 우수한 제품이나 혁신적인 생각(아이디어)을 보유하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제품 홍보는 물론 인적 관계망(네트워크) 연계(매칭)을 통한 투자유치의 기회까지 제공하는 자리이다.
 
시범전시날(쇼케이스데이)에는 203개 업체가 예선에 참여해 23: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9개 조(팀)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결선 진출 9개 조(팀)에는 투자유치, 역량강화 등을 위해 약 2개월간 ‘4-스텝(STEP) 성장 묶음(패키지) 프로그램(사업모형(모델), 발표기술(스킬), 브랜딩, 관계망(네트워킹))’을 제공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는 모의투자 대회, 네이버 쇼핑라이브, 세계적(글로벌) 학술회의(콘퍼런스) ‘에이스트림(A-STREAM)*’ 참여 등 심화 교육을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투자유치(피칭) 능력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
 
* 10.17(월)~19(수), 제주 해비치호텔에서 진행된 세계(글로벌) 창업기업(스타트업) 학술회의(컨퍼런스)로 투자설명회(밋업) 및 세계(글로벌)관계망(네트워크) 등의 행사 진행
 
아울러, 결선 참여 9개 조(팀)들에게는 사업지원금 최대 1,500만원을 포함한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 등이 주어지며, 제품전시, 투자자와의 관계망(네트워킹) 등도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 전 과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유튜브 ‘공사장티브이(TV)’와 메타버스 체제(플랫폼) ‘젭(ZEP)’을 통해 생중계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현장 관람은 물론 우승기업 맞추기 등 다양한 행사(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8일에는 에프와이아이(fyi)(강남구)에서 ‘컨설톤 대회’가 열리는데, 컨설톤은 상담(컨설팅)과 끝장토론(해커톤)의 합성어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소상공인이 겪는 경영애로에 대해 문제해결형 방식으로 상담(컨설팅) 전략을 제시하는 대회이다.
 
경쟁을 통해 선정된 대상 조(팀)에게는 150만원의 상금을 비롯해 향후 상담사(컨설턴트)로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예비창업자가 전문가의 도움으로 생각(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사업모형(모델)로 만드는 해커톤 대회와 제품전시, 전문가 강연, 참석자 간 관계망(네트워킹) 등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영 장관은 “중소벤처기업부는 ‘새정부 소상공인·자영업 정책방향’을 발표하며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을 새로운 정책방향으로 제시했다”며,
 
“이번 투자유치(피칭)과 해커톤을 통해 소상공인의 창의적인 생각(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해 우리동네 소상공인을 스타벤처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도봉 우리동네돌봄단, 고독사 예방 앞장

취약계층 수시 방문해 안부 확인 복지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안내

광진 소상공인·취약층 보듬는 66억 추경 편성

지역경제 활력, 고물가 고충 덜게 대출 확대·도시가스 요금 등 지원

서울 중구 1636가구 새로 맞아들이며 好好

푸르지오 헤리시티 등 입주 앞둬 24일까지 단지 현장민원실 운영 전입신고 등 처리, 창업 지원 안내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