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지니어링산업연구원, |
- 엔지니어링산업 혁신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선도할 싱크탱크 역할 기대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는 2월 6일(목) 14시 서울 동작구 엔지니어링회관에서 정부 및 산업계,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재)한국엔지니어링산업연구원(원장 성시헌)」 개원식을 개최하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재)한국엔지니어링산업연구원은 엔지니어링산업의 정책 개발 및 미래비전 제시를 위한 국내 유일의 엔지니어링 전문 연구기관으로,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와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 이재완)의 공동 출연으로 설립되었다.
* 설립근거: 제3차 엔지니어링산업 진흥계획('23.6, 관계부처합동)
개원식에는 이승렬 산업정책실장, 이해경 연구원 이사장, 이재완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산학연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하여 연구원의 출범을 축하하고, 향후 역할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이승렬 실장은 치사를 통해 "전문연구기관으로서 실효성 있는 정책 개발과 산업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기대하며, 정부는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통해 연구원의 성과 창출에 힘을 더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개원식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을 개시한 연구원은 초대 원장으로 국가기술표준원장과 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을 역임한 산업기술 전문가 성시헌 원장을 선임했다. 또한, 25여 명의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엔지니어링산업 제도·법령·통계·대가 기준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해 산업 혁신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