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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백운 고가도로 철거 길이 840m 지하차도 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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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와 국도 1호선을 잇는 남쪽 관문인 남구 백운광장의 고가도로가 철거되고, 대신 지하차도가 건설된다. 또 지하차도 위쪽 백운광장 로터리는 평면교차 신호 체계로 운영된다.



2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곳 일대를 지하차도와 로터리 신호체계를 복합 적용키로 하고, 고가도로 철거 방안을 최종 확정했다.

새로 생기는 지하차도는 현재 고가도로가 위치한 조선대∼농성광장 방면의 도로에 총 길이 840m, 폭 18m(왕복 4차로) 규모로 건설된다. 모두 550억원을 들여 2008년까지 고가도로를 철거하고,2010년까지 지하차도를 개설한다.

광주지역 최대 교통 혼잡지역의 하나인 백운광장 일대의 하루 평균 차량 통행량은 17만여 대에 이른다. 출퇴근시 로터리를 통과하는 데 5분 이상이 소요된다. 시 관계자는 “지하차도를 뚫고 신호체계를 개선할 경우 로터리 통과 시간을 1분대 이내로 단축시키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 최치봉기자 cbchoi@seoul.co.kr
2007-2-3 0:0:0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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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