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1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류 관광을 소개하기 위해 시티투어버스 1대를 ‘한류 드라마 테마버스’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첫 테마로 최근 일본에서 방영돼 인기 한류드라마로 떠오른 ‘봄의 왈츠’를 선택했다.300만원을 들여 주인공들의 사진을 버스에 래핑(천 소재의 광고물로 버스를 둘러싼 광고)했다.
배우들의 초상권은 권한을 지닌 회사에서 무상 제공했다.5일부터 8월26일까지 3개월 동안 붙인다.
이 버스는 다른 시티투어버스와 달리 버스 안에서 ‘봄의 왈츠’ 드라마가 항상 상영된다. 외국인 관광객에게는 드라마 전시관 ‘포시즌 하우스’와 드라마 촬영장소 등을 소개한 관광안내지도도 나눠준다. 운행 노선이나 요금은 일반 시티투어버스와 동일하다.
서울시 관계자는 “한류테마 버스는 천만상상 오아시스에 제안된 시민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한 것”이라면서 “반응이 좋으면 늘리겠다.“고 말했다.
김경운기자 kkwoon@seoul.co.kr
2007-6-2 0:0:0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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