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더위에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관람객 500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방학 특강·휴가 포기… 수해 복구 달려간 ‘강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속터미널~한강 잇는 ‘예술 산책’… 관광 경쟁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네갈·에티오피아 공무원들은 왜 강북 ‘스마트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새만금특별법 국회 통과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 지역 개발에 필요한 법적·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도록 한 ‘새만금 사업 촉진을 위한 특별법’ 제정안이 22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를 열어 이를 포함한 97개 안건을 의결했다. 새만금특별법은 당초 농지용으로 간척사업을 벌였던 새만금 지역에 외국자본을 유입하고 외국 기업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성장거점 지역으로 육성하는 방안을 담고 있다.

새만금 지역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기 위해 환경보전 등 중요 사안을 심의하는 ‘새만금위원회’를 국무총리 산하에 신설토록 했다. 새만금위원회는 25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농림부 장관 산하에는 실무를 맡을 새만금사업관리단을 두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국회는 대통령 당선자가 임기 시작 전에 국무위원 후보자를 지명, 국회의장에게 인사청문을 요청하면 이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인사청문회법 개정안도 처리했다. 국내산 소에 개체식별번호를 붙여 방역의 효율성을 높이고 쇠고기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을 골자로 소 및 쇠고기 이력추진법 제정안도 처리했다.

한편 국회 정보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전날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한 ‘테러방지 및 피해보전 등에 관한 법률안’을 심의할 예정이었지만 대통합민주신당과 한나라당간 이견으로 회의조차 열지 못해 통과가 무산됐다.

박지연기자 anne02@seoul.co.kr

2007-11-23 0:0:0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남, 영동대로에 유럽식 도시재생 입힌다

英킹스크로스 재생지구 등 6곳 방문 건축문화·공공개발 정책 벤치마킹

시원한 물안개에 폭염 잊은 자양시장[현장 행정]

광진구 전통시장 ‘쿨링포그’ 설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