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 품질을 목표로 한 경남 농산물 명품 브랜드 ‘이로로(IRRORO)’가 탄생했다. 경남도는 3일 경남농산물 명품 브랜드 ‘이로로’ 탄생 선포식을 가졌다. 이로로는 라틴어로 ‘이슬에 적시다’라는 뜻이다. 경남도는 도내의 맑고 깨끗한 물과 자연환경에서 철저한 관리아래 생산된 명품 농산물의 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 이름을 짓기 위해 전문가, 소비자 등의 의견 수렴과 자문을 거쳐 이로로를 선정했다. 이로로 브랜드 상품은 올 가을부터 시장에 선을 보인다. 경남에서 생산되는 사과·배·단감·참다래 등 4개 과일의 최고 상품에 먼저 사용해 고소득 소비계층을 겨냥해 특별 고가 마케팅을 추진한다.
창원 강원식기자 kws@seoul.co.kr
2009-3-4 0:0:0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