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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이미지 브랜드화… 기념상품 개발

강원도가 ‘비무장지대(DMZ)’의 브랜드화 작업에 본격 나선다.

강원도는 11일 DMZ의 세계 명소화를 위해 이미지를 브랜드화하는 기념상품과 상품아이템을 발굴하고, DMZ 특수성이 반영된 고부가가치 상품개발 및 명품화 사업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도는 올해부터 2018년까지 단기와 중장기 사업을 구분, DMZ 이미지를 브랜드화한 기념상품 개발 및 관련산업 육성에 나선다.

단기사업은 DMZ 캐릭터와 DMZ 로고 개발 등 소규모 상품이며, 중장기사업은 캐릭터 만화영화, DMZ 기념품, DMZ 관련산업 육성 등이다.

기념상품은 녹슨 철조망, 철모, 야생화, 기념주화, 메달, 우표, 캐릭터 등이다. 관련산업은 DMZ 명품생수, DMZ 무공해 채소, DMZ 유기농 농산품 등으로 활용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내 연구기관 및 대학의 참여확대 등 산·학·연이 협력해 DMZ 캐릭터 및 관광상품, DMZ 명품화산업 육성에 나서기로 했다.

DMZ는 강원도, 강원랜드가 강원의 신성장 동력으로 함께 가꾸기 위해 선정한 ‘강원10대 브랜드’에 포함돼 있다.

춘천 조한종기자 bell21@seoul.co.kr
2009-3-12 0:0:0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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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