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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의료관광 도시브랜드 정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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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등서 단체방문 잇따라

대구의료관광이 도시브랜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1일 대구 엑스코에 따르면 지난 달 21일부터 24일까지 열린 세계 유동가시화 국제학술대회 때 대구의료관광 홍보관을 운영한 결과 일본인 관광객 11명이 참가, 한방분야의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 이 대회에 참가한 중국 등 15개국 250여명이 의료관광 홍보부스를 찾아 의료관광 상담 및 소개를 받았다. 이들이 체험한 한방 의료관광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 한방병원을 비롯한 지역 한방관련업체 방문, 한방차 시음, 한방 마사지 등이다. 또 대구의 대표적인 한방 문화거리인 약령시에 들러 한의학문화박물관을 관람하고 대구 한방의 역사와 문화 등을 안내 받았다.

지난달 14일에는 중국신생활화장품회사의 창립기념식 행사에 참가한 중국인 1500여명이 건강검진을 받는 등 의료관광을 했다.

대구시와 엑스코는 앞으로 열리는 세계소방관 경기대회와 한상대회 등 국제전시회와 컨벤션에도 의료관광홍보관을 운영하고 사전 마케팅을 통해 의료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의료관광프로그램도 다양화하기로 했다.

엑스코 김재효 사장은 “지금까지는 초기단계여서 의료관광을 직접 실시하는 인원이 많지 않았지만 하반기 행사 때는 참가인원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대구 한찬규기자 cghan@seoul.co.kr
2010-07-02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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