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벽화 갤러리로 거듭난 ‘양천 거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옹벽 6곳·학교 담장 등 단장 “주민 참여 이벤트 확대 계획”

양천구의 낡은 옹벽과 학교 담장이 작은 갤러리로 재탄생하고 있다.

양천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옹벽과 학교 담장에 아름다운 벽화를 그리는 사업을 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구는 양천구미술협회와 주민,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옹벽 43곳 중 6곳에 벽화를 그려 넣었으며, 통학로와 유동 인구가 많은 담장부터 연차적으로 아름다운 벽화로 꾸며나갈 계획이다. 구는 신월7동 남부순환로에 있는 ‘오솔길 실버공원’의 길이 150m 옹벽을 우리나라 조선 후기 대표 화가인 김홍도의 풍속화로 꾸몄다.

또 신정7동 계남초등학교 담장에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 그림을 그렸고, 신정4동 양목초등학교 담장에는 셸 실버스타인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 그림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다. 신월5동 신월중학교 담장은 생명과 자연의 가치를 쉬운 그림으로 전해주는 동화 ‘강아지똥’의 그림으로 꾸며졌다.

전귀권 구청장 권한대행은 “앞으로 벽화 그리기에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 작은 나눔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합동작업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면서 “주민들이 벽화 속에 담긴 그림과 이야기가 전해주는 감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석기자 hyun68@seoul.co.kr

2012-11-06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