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동교동 사저 문화재 등록 ‘가속’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민이 만든 ‘명품도시’ 성북구민의 날 기념식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주말에도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주민들 소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구 어르신, 반려식물과 행복 채우세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엘리베이터서 공격받을 때 반응 보니… ‘공포’에 덜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14일 유튜브에 올라온 몰래카메라 영상이 화제다.

이 영상은 유튜브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포시튜브’(fouseyTube)라는 팀이 제작했다. 잔혹 액션 게임으로 유명한 ‘모탈 컴뱃’(Mortal Kombat)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분장한 후 몰래 카메라 형식으로 만든 영상이다.


이들의 계획은 게임 속 캐릭터로 분장한 남성이 엘리베이터에 미리 타고 대기하고 있다가 깜짝 쇼(?)를 펼치면, 그 상황을 접한 사람들의 다양한 반응을 담는 것이다.

흥겨운 음악과 함께 시작되는 영상에 등장한 남성. 곧이어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고 첫 번째 몰래카메라 주인공인 한 여성이 등장한다. 분장한 남성의 모습은 누가 봐도 황당 그 자체다. 여성 역시 그의 코믹한 모습에 웃음을 감추지 못한다. 그러나 여성의 얼굴에 번져있던 웃음도 잠시, 분장한 남성이 공격하려는 듯 과격한 행동을 보이자 여성은 안절부절못하고 비명을 지르며 엘리베이터 버튼을 연신 누른다.

이어 등장하는 사람들 역시 같은 상황 설정에 꼼짝없이 당하며 비명을 지른다. 하지만 몰래카메라에 당한 사실을 안 그들은 웃음보다는 안도의 한숨을 쉰다.



이 영상은 최근 영국 일간 메트로와 미러, 미국의 ABC 방송 등 주요 외신들이 줄줄이 소개하고 있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영상은 지난 14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래 현재 156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포시튜브 팀은 다양한 설정의 몰래카메라 영상들을 제작, 공개하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들의 장난이 지나치다는 비판과 우려의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사진·영상=fouseyTUBE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일일 할아버지’ 변신한 광진구청장

어린이집 찾아 함께 책 읽고 대화

동작, 호평받는 ‘빌라관리센터’ 확대

민원 접수부터 처리 ‘원스톱 창구’ 청소·주차 등 두 달간 436건 해결

도봉, 재정집행 ‘우수’ 뽑혀… 특별교부세 4000

1분기 844억원… 집행률 118.5% 소비·투자에 559억원 ‘민생 집중’

빅데이터로 ‘더 안전한 중랑’ 만든다

CCTV·비상벨·주거 유형 분석 치안지수 산출 ‘안심골목’ 조성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