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희망 생겼어요”… 서울 ‘통합돌봄’ 내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해맞이 글로벌 카운트다운… 중구 명동스퀘어에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신길 책마루 문화센터 준공’…올해 영등포구 뜨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하 안전은 선제 대응”…성북구, 주요 도로 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놀이기구 타는 2분 30초 동안 3번 기절한 남성 화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놀이기구를 타던 한 남성이 3번씩이나 기절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2분 30초 가량의 영상에는 외국의 한 놀이공원의 ‘슬링 샷’(sling shot)을 타는 두 남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슬링 샷’은 두 명이 탈 수 있는 캡슐을 고무줄 총처럼 지상 약 70m 높이 공중으로 쏘아 올리는 ‘거꾸로 번지점프’ 같은 놀이기구.



영상을 보면, 두 명의 남성이 안전 바를 내린‘슬링 샷’ 캡슐 안에 앉아 있다. 기구가 움직이자 잔뜩 겁에 질린 두 남성이 초조해 하는 모습이다. 자욱한 스모그가 분사돼 스릴을 증가시킨다.

잠시 뒤, 허공을 향해 캡슐이 쏘아 올려지자 두 남성이 괴성을 지르며 하늘로 튀어 올라간다. 그런데 왼쪽 남성이 괴성을 지르며 놀이기구의 스릴을 만끽하는 반면, 오른쪽 남성은 가쁘게 숨을 쉬더니 고개를 떨군다. 고소공포증으로 인해 기절한 것이다.

바로 옆 친구가 기절한 남성을 깨우자 다시 괴성을 지르고는 기절한다. 친구의 예상치 못한 반응에 웃음을 짓는 가운데 옆 친구가 일어나는듯하더니 또다시 기절한다. 결국 ‘슬링 샷’이 땅 아랫부분에 가까이 내려와서야 친구는 정신을 차린다.

지난달 30일 유튜브에 게재된 이 영상은 현재 11만 70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WorldNewsVids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외로움 없는 서울’ 시즌2는 중장년 마음 돌봄

1주년 간담회서 성과 공유…오세훈 “누구도 외롭지 않은 도시 실현”

쿠바에서 온 독립유공자 후손 ‘서대문 나눔 1%의

주닐다씨, 구 지원으로 음식점 운영 “독립운동의 뜻 이어받아 나눔 실천”

서초노인대학, 배움에 대한 열정 ‘감동’

87세 어르신 등 109명 졸업식

광진구, ‘주민소통’으로 동서울터미널 임시운영 해법

테크노마트·기존부지 활용으로 주민 우려 해소 김경호 구청장 “주민 소통이 갈등 해결의 열쇠” 오신환 당협위원장과 서울시장 면담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