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산단 37%가 노후… “재생사업 기준 낮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창업 청년과 지역이 동반 성장한다” 서울시 넥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1인 가구 고독사 없는 성동, 구민이 이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운전매너·보행환경 수준 ‘엄지 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차에 깔린 여성, 차량 들어올려 극적 구조하는 중국인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국에서 차량에 치여 바퀴에 깔린 여성을 구조하는 모습이 CCTV에 포착됐다.

CCTV 영상을 보면 교차로를 지나는 차량 한 대와 세 대의 스쿠터가 보인다. 커플이 탄 마지막 스쿠터가 교차로 중간 지점을 지날 무렵, 교차해 오는 흰색 차량 한 대가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스쿠터와 충돌한다.



스쿠터를 운전하고 있던 남성은 가까스로 차 옆으로 떨어지지만 스쿠터와 뒷자리에 타 있던 여성이 앞바퀴에 깔리며 차량이 멈춰 선다. 당황한 차량 운전자가 차에서 내리는 순간, 주위에서 이를 목격한 사람들이 급하게 뛰어오기 시작한다.

잠시 후, 행인들이 하나둘씩 모여들어 힘을 모아 차를 들어 올리지만 역부족이다. 이를 본 주변 행인들이 점점 모여들어 다 같이 힘을 합쳐 차 아래 깔린 여성을 극적으로 구조한다. 피해를 본 여성은 사고 직후,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중국인들 최고네요”, “여성이 무사하길…”, “교통법규 준수합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영상= Alfa Delta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