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진정보도서관,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회 확대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다채로운 주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2014년 두 번째 대통령상 받아


광진정보도서관

 서울 광진정보도서관은 1월부터 정부 3.0의 ‘개방·공유·소통·협력’ 가치를 통해 수요자 중심 관점에서 이용고객의 특성 및 유형별 요구에 맞도록 제공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회를 확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영유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로 500여명이 참여하는 42개의 맞춤형 독서회를 운영, 지역 내 도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책 읽는 엄마학교’는 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 보다 어떤 생각을 하게 할 것인가에 목표를 두고 자유로운 소통을 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독서회’는 독서 흥미 유발과 어휘력 확장, 주제 파악, 생각의 확장, 시사토론을 통한 사고력 발달 등 독서발달 단계에 따라 전문가들이 직접 어린이 독서회를 지도하고 있다.

 광진정보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진구 지역 내 학교와 연계한 독서교육과 학부모 독서교육지원 그리고 독서 리더 양성과정을 개설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회를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정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가 주최한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2011년 ‘대통령상’, 2012년 ‘특별상’에 이어 올해 ‘대통령상’을 수상함으로써 전국 도서관 최초로 대통령상을 2회 받았다. 문의는 광진정보도서관 홈페이지(gwangjinlib.seoul.kr) 또는 광진정보도서관(3437-5092).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