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위례선 트램, 한달간 예비주행 시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높이 15m 미끄럼틀 타고 ‘슝~’…동작구 신청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력단절 여성 세무회계 교육하는 양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생활체육 선도하는 ‘건강도시 금천’…수육런부터 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한예리 정체 충격…척준경 곡산검법 전승자 ‘대반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척준경 척사광 한예리. 육룡이 나르샤. 출처=SBS 화면 캡처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한예리 정체 충격…척준경 곡산검법 전승자 ‘대반전’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한예리

‘육룡이 나르샤’에서 한예리가 모두가 궁금해하던 척사광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29회에서는 척사광의 정체가 밝혀졌다.

이날 척사광의 정체는 홍대홍으로부터 밝혀졌다. 그는 “척사광은 여자다”며 “남자가 아니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래켰다.

이방지, 무휼과 싸움 후 부상을 입고 도망간 척가는 결국 산 속에서 죽은 채 발견됐다. 앞서 척가에서 살았다던 홍대홍은 이방지와 함께 척사광으로 추측된 척가의 얼굴을 확인하기 위해 발걸음을 옮겼다.

같은 시간 왕요(이민엽 분)는 윤랑(한예리 분)과 도주하다 무명에게 독침을 받고 쓰러졌다. 목숨이 오가는 상황에서 왕요 앞에 나타난 무명은 독침 해독제를 주며 왕위에 오를 것을 재촉했다. 그러면서 왕위에 오른다면 모든 것을 도와줄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 모두를 말살하겠다고 엄포를 놓았다.

이후 왕요가 위험에 처하자 척사광이 나타났다. 왕요는 윤랑인 한예리였다. 그는 살생이 싫어 신분을 숨겨왔던 것.

척사광은 왕요에게 “그저 칼을 잡고 사는 게, 사람을 죽이는 것이 싫어 말 못했다. 다른 의도는 없다”며 “예전에 다른 이름이 있었다. 척사광”이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준공업지역 용적률 최대 400%로… 재건축·재

삼환도봉아파트 343% 첫 적용 최고 42층 993가구… 333가구↑ 분담금 평균 1억 7000만원 줄어

청렴 1등급 광진구, 9월은 ‘청렴 페스타’ 운영

권익위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쾌거

외국인 ‘문화적 다양성’ 껴안는 구로

‘상호문화 역량강화 교육’ 진행 통장·자치위원 등 200명 참석 강연자에 예이츠 서울대 교수 장인홍 구청장 “존중·포용 중요”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