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의회 이순자 복지위원장 ‘2016 서울사회복지 걷기대회’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8일 남산 둘레길에서... 박원순 시장 등 7천여명 참석, 친교시간 가져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순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은평구 제1선거구)은 4월 28일 오후 2시 개최된 「2016 서울사회복지 걷기대회」에 참여했다.


서울시의회 이순자 보건복지위원장(왼쪽 네번째)은 28일 열린 2016 사회복지걷기대회에 참석, 박원순 시장(이순자 위원장 왼쪽) 등 참석자들과 함께 친교시간을 갖고 있다.

서울사회복지 걷기대회는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서울시와 S-OIL(주) 등이 후원하며 매년 7천여 명의 사회복지사와 자원봉사자가 남산 백범광장에 모여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친교를 다지는 시간을 갖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17개 사회복지직능단체와 구로구 사회복지협의회 등 16개 자치구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최자로서 참여했다.

2016 서울사회복지 걷기대회에는 서울시 박원순 시장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순자 위원장, 서울시 복지본부 남원준 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행사를 치르는 이 날 날씨는 미세먼지가 보통수준이어서 행사가 무리가 없었으나, 강한 햇볕을 의식하여 축사를 단 한 마리도 축약해서 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박원순 시장은 ‘사랑합니다!’라는 구호로, 보건복지위원회 이순자 위원장은 ‘사회복지사 여러분, 파이팅!’으로 축사를 대신하여 좌중의 웃음과 박수를 받았다.

7천여 명의 사회복지사·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서울시장과 서울시의회의원, 서울시 간부 등이 걸으면서 사진촬영하고 덕담을 나누는 등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둘레길 구간 구간마다 길놀이팀 풍물놀이, 해피프로보노 봉사단 공연 등 각종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순자 위원장은 “오늘은 시장과 의회의원, 공무원들이 사회복지사들을 위해 대접해야 하는 날이다. 사진을 찍자고 하면 같이 찍어주고, 걷자고 하면 같이 걸어주면서 사회복지사를 위해 봉사해야 하는 날이다.”라고 하며 대회에 참석한 사회복지사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