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진두생의원, 몽골 자연환경 녹색개발관광부 차관 면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진두생(왼쪽 세번째) 환경수자원위 소속 의원이 16일 몽공 자연환경 녹색개발관광부 차관 방문단을 맞아 몽골 녹화사업에 관한 협력을 논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진두생 의원(새누리당, 송파3)은 지난 16일 의원연구실에서, 몽골의 사막화 및 황사방지와 관련해서 몽골의 녹화사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사)한국환경청소년서울연맹과 몽골 자연환경 녹색개발관광부 차관(쳉겔) 방문단을 맞았다.

몽골의 사막화는 기후온난화로 인한 토양건조와 바람의 양과 속도 증가에서 비롯된다. 가축의 방목과 광산개발, 벌목도 주요인으로, 결국 정부의 정책 미흡이 사막화를 초래하게 됐다.

진의원은 특히 올해 유난히 심한 황사와 미세먼지로 서울의 공기가 탁해지는 현실에 비추어 이에 몽골의 사막화 및 황사방지와 관련해서는 주요 황사 발원지인 몽골의 적극적인 해결노력을 요청하였으며, 몽골의 사막화 방지를 위해 서울의 환경 단체에서 실시하는 몽골에 조성되는 나무심기는 한국의 황사문제해결에 크게 기여할 것임을 강조 하였다. 또한 나무를 심고 난 후 나무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나무를 심고 난 후 몽골 정부에서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여 줄 것을 요청 하였다.



진 의원은 “황사의 원인인 사막화를 막기 위해서는 단순한 나무심기보다는 교육을 통해 몽골인 산림 전문가들을 집중 육성해 근본적인 환경치유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