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이순자 보건복지위원장 ‘구강보건의 날’ 행사서 축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순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9일 ‘제1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순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은평구 제1선거구)은 6월 9일 서울시와 서울시치과의사회가 공동주최한 「제1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기념행사에 참여하여 구강보건을 위한 공공의료체계 구축에 대해 적극적 입장을 밝혔다.

이순자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예전에는 치아 건강은 행복의 지표로 평가될 때도 있었다. 그러나 치아는 단순히 건강의 지표로써만 평가되지 않는다. 어린 애기가 세상에 태어나 젖니가 솟아날 때는 ‘그 젖니로 무엇을 먹고, 무엇을 먹으려 하고, 무엇을 먹겠다고 찾아다닐 것인지 등’ 많은 의미를 부모에게 보여준다. 이처럼 치아는 우리 인생의 많은 부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신체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고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오늘 하루는 치아를 무리하게 사용하는 습관을 되돌아보고, 치아를 위해 배려하고 아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과 함께 한 이순자 위원장은 충치나 잇몸질환으로 아픈 것만큼 고통스러운 것은 없다고 밝히면서, “치아가 아프면 병원에 가서 치료하면 된다”는 상식이 통할 수 있는 공공의료 지원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특히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의 사례와 같이 치과 병원에 쉽게 찾아갈 수 없는 장애인과 노약자,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공공의료기관은 우리 사회의 안전망 구축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한 정책 사업이라고 밝혔다.



제1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마치고 이순자 위원장은 ‘치아조형물에 건강한 치아 끼우기’ 퍼포먼스에 참여하여 시민들과 함께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공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