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정원박람회, ‘1000만’ 방문객 달성…‘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청소년 대상 대리입금 범죄 근절 추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양천 ‘올해 10대 정책뉴스’ 뽑는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화재 발생에 헬기 뜨고 총력 대응… 동대문, 실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내리실 역은 ‘5·9 여의도’ 민원실입니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IFC몰 연결 지하 2층 설치…증명서 발급 등 6시까지

서울 영등포구가 5년 만에 두 번째 현장민원실의 문을 연다.

영등포구는 여의동 주민센터 현장민원실이 IFC몰 지하 2층에 새 둥지를 틀고 오는 31일 문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주민센터의 분소(分所) 개념인 현장민원실은 민원 처리 건수가 많은 동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2011년 8월 문래동에 처음 설치된 바 있다.

새로운 현장민원실은 지하철 5·9호선 환승역인 여의도역과 IFC몰을 잇는 지하 공공보도시설 내에 설치된다. 영등포구는 총 21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49.67㎡ 규모의 현장민원실을 마련했다. 주변 금융권, 기업체 등 각종 사무실 근무자뿐 아니라 여의도를 오가는 시민들 누구나 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민원 발급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등본, 전입세대열람, 인감, 외국인등록사실증명, 출입국사실증명 등이다. 동 주민센터 민원 발급업무 대부분이 가능하다. 구 직원 3명이 업무를 맡는다.

또한 영등포구는 현장민원실 개소에 따라 시민들이 장소를 못 찾거나 하는 혼란,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현수막, 안내판 및 이정표 등을 곳곳에 설치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현장민원실 개소로 IFC몰을 이용하는 다양한 시민과 8만여명에 이르는 센터 내 상주 입주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국제금융센터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주민 곁으로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구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6-10-26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진달래꽃’ 출간 100주년… 성동, 새달 1일 소

다양한 전시로 삶·작품 세계 조명 그림 그리기·장식 만들기 체험도

강북, 백석문화대와 인재 양성 ‘맞손’

신·편입학 구민에 장학금 지급 대학과 협력해 교육 격차 해소

공유재산 임대료 30% 깎아주는 영등포

소상공인·중소기업 등 부담 덜어 납부 1년 유예·연체료 50% 감경

마포 ‘교육특별구’로 도약한다

‘모든 세대 함께 성장’ 비전 선포 보육 모델 확대·진로 교육 강화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