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구, “나무도 아프다”…아파트·학교 주민 생활권 녹지 나무들 건강검진 착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는 오는 10월까지 ‘수목진단 민간컨설팅’을 한다고 2일 밝혔다. 응애류, 방패벌레, 흰가루병 등 도심 나무들의 건강을 해치는 각종 병해충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나무병원 전문가가 병해충 유무 등 나무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생육 방법을 알려준다.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농약의 문제점과 적절한 사용법도 안내한다. 대상은 아파트 단지, 학교숲, 사회복지시설, 청소년시설, 다중이용시설 등 주민 생활권 내 녹지에서 자라고 있는 나무들이다.


구는 선착순으로 16곳의 신청을 받아 검진을 한다. 나무 소유주나 관리자는 전문가가 발급해주는 처방전에 따라 농약살포, 퇴비주기, 가지치기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된다.

강서구는 컨설팅이 끝나면 그 결과를 분석해 지역 내 수목의 병해충 관리지도도 만들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나무들의 병해충 피해가 늘고 있지만 전문 지식이 없어 수목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수목의 건강검진을 지속적으로 해 건강한 숲의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