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하이로닉, 의료기기업체 블루코어컴퍼니 인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피부미용·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인 하이로닉은 의료기기제조 및 판매회사 블루코어컴퍼니를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로닉은 주식 2만8900주를 약 1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예정일은 다음달 3일이다. 공시 내용대로 진행되면 하이로닉은 지분율 53.62%를 확보하게 되어 블루코어컴퍼니의 최대주주가 된다.

하이로닉 관계자는 “이번 주식취득 방식은 제3자 배정방식의 유상증자를 통해 신주를 인수하는 구조이며 신주인수대금은 블루코어컴퍼니에 연구개발과 운전자금으로 투자된다” 면서 “사업 역량 강화 와 수익성 제고 차원” 이라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는 하이로닉이 블루코어컴퍼니를 자회사로 편입함으로써 미용의료기기 분야의 리딩 기업으로서 지위를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했다.

블루코어컴퍼니는 레이저 분야에서 역량을 인정받는 전문업체로 기업 인수를 통해 연구개발, 구매, 생산, 시장개척 등 밸류체인 전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블루코어컴퍼니는 2012년 설립한 벤처기업으로 의료용 레이저 장비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한다. 2016년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최근 3년간 흑자경영을 시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