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여주시 배학 재정분야 정책특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항진 시장이 28일 시장실에서 배학 특보에게 위촉장을 주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2019.03.28. 여주시 제공.

경기 여주시는 28일 재정 정책수립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재정분야 정책특별보좌관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배학 정책특별보좌관은 세종대학교 경영학 박사수료를 했으며, 한미은행 부행장, 한국개발금융 사외이사, 가천대학교 글로별경제학과 초빙교수를 역임하며 재정분야에 폭넓은 식견을 갖춘 민간전문가로서, 앞으로 여주시 예?결산 및 재정계획 수립 등 재정분야 전반에 걸친 정책제안,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배학 보좌관은 “여주시 재정정책 수립, 운영 등에 건설적이고 실제적인 조력을 다해 시정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밝혔다.

이항진 시장은 “시 재정 전반에 걸쳐 아낌없는 관심과 제언으로 효율적이고 건전한 재정 운용이 펼쳐질 수 있도록 배학 보좌관의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