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철도 유휴부지 활용 사업자 공모…전국 31곳 105필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면 접촉 최소화위해 정보 및 접수 온라인으로

한국철도시설공단(철도공단)은 26일 국유재산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철도 유휴부지 활용 사업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전국 31개소 105필지의 철도 유휴부지 활용 사업자를 공모한다. 철도공단 사옥.

사업자를 공모하는 철도 부지는 전국 31곳, 105필지(3만 6308㎡)로 경인선·경의선·경부선 등 도심지와 역사에 인접한 상가건물, 고가하부 공간 등이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임대 수요자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철도공단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공모하고, 현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사업자를 위해 홈페이지(www.kr.or.kr)에 임대부지 위치도와 현장 사진, 입찰예정가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김상균 이사장은 “철도 부지 활용 확대로 신규 수익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