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동대문 ‘쓰레기 노노 프로젝트’ 가족봉사단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초등학생 자녀 둔 가정 15가구 선발

서울 동대문구가 지구의날 50주년을 맞아 ‘쓰레기 노노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가족봉사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가족봉사단은 ‘지구를 살리는 쓰레기 노노 프로젝트’를 주제로, 스스로 미션을 만들어보고 진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으로, 동대문구는 총 15가구(60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가족은 증가하는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실험적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수행하면 된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기존 자원봉사가 주최 측이 프로그램을 주면 따르는 수동적 방식이었다면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봉사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다는 측면에서 차이가 크다”고 설명했다.

모집 기간은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다. 선발된 가족봉사단은 25일 오전 10시, 온라인 워크숍을 시작으로 두 달여간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활동 내용을 온라인에 공유하게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자원봉사의 영역 또한, 비대면으로 확장되는 전환기를 이끌어 갈 가족봉사단을 모집하게 됐다”면서 “많은 가족들이 가족봉사단에 참여해 지구사랑 실천의 메시지도 전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0-07-0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