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승재 서울시의원 “한예종 송파구 유치를 위한 서울시의 적극적 지원 필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17일 제10대 서울특별시의회 제298회 정례회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노승재 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1)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송파구 유치와 관련하여 탈서울 방지를 위해 개발제한구역해제 등 서울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했다.

노 의원은 김학진 서울시 행정2부시장을 상대로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의 송파구 유치 및 이와 관련한 대책을 물었다. 현재 한예종 캠퍼스 유치를 위해 인천시와 고양시가 파격적인 제안을 하며 경쟁을 하는데 송파구는 해당 부지가 개발제한구역에 묶여 있어 해제를 위한 서울시의 협조와 지지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임을 강조했다.

또한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및 동법 시행령, 서울시 도시계획조례, 2030 서울생활권 계획 등 상위계획과의 적합성 등을 검토한 결과 송파구 방이동 부지가 해제가능 총량, 환경 평가등급 등 제한구역 해제기준을 모두 충족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서울시의 입장을 물었다.

김 부시장은 송파구 학교 유치 부지 환경 평가등급 등 제한구역 해제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면서 현재 문화체육관광부가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향후 문체부의 용역 결과에서 동일한 결과가 나오면 시에서도 신중하지만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노 의원은 한예종 유치와 관련하여 방이동 부지 개발의 필요성과 자연환경의 보존 모두를 고려할 때 학교 유치가 합리적인 방안임을 재차 강조하고 서울시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