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운석 경기도의원, ‘유천취수장 해제·안성 서부권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양운석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1)이 지난 1일 안성시 공도읍행정복지센터에서 ‘유천취수장 해제와 안성 서부권 발전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한 ‘2021 경기도 상반기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열린 토론회는 유천취수장 해제, 경기남부 상생협력을 통한 안성 서부권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용찬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 김재근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백승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윤종군 경기도 정무수석, 박만식 사회적협동조합지방자치연구자플랫폼 이사장, 이용우 새마을동호회 회장이 참석했다.

주제발표를 맡은 김경섭 한경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교수는 물을 중심으로 한 세계 각국과 시장의 노력을 상세히 소개하고, 상생을 위한 유역의 친환경적 관리 방안과 정책적 고려 사항을 제시했다.

토론자인 김동국 전 경기도 수자원본부 상하수과장은 “안성시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인한 가장 큰 피해 면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성시와 경기도의회가 협조해 선도적,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박주덕 안성시 전략기획담당관은 “규제가 최종 해결될 때까지 경기도 및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규제해소를 대비하는 안성시 서부권역 전반에 대한 공간전략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김성길 사회적협동조합지방자치연구자플랫폼 이사는 “유천취수장 해제 시 난 개발을 막는 방안이 필요하고, 안성을 반도체 인력 양성의 거점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좌장을 맡은 양운석 도의원은 “지난 42년간 지역개발에 제한을 받은 안성시가 유천취수장 해제로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