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엄마만 육아하나” 지적에… 서울시 육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권 따라 바뀌는 ‘고무줄 위원회’ 존속기한 최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영환이 내놓은 선심성 현금 공약, 취임 직후 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심규순 경기도의원, 제10회 인구의날 기념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안양4)은 7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10회 인구의 날 기념식 및 인구정책 포럼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심규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을 비롯해 허승범 경기도 정책기획관, 김호겸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출생 대응 유공자 및 우수시책 시군에 대한 표창 전수, 전문가 특강 및 인구정책 포럼의 순서로 진행됐다.

심규순 위원장은 열 번째 인구의 날을 축하하며 “저출생 현상의 장기화와 빠르게 진행하고 있는 고령화는 미래세대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협하고 있다”며 “인구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관심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계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 11일 세계 인구가 50억 명을 돌파를 계기로 인구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대책과 논의를 위해 1989년 국제연합개발계획(UNDP)이 지정했다. 우리나라는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할 문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1년 인구의 날을 제정,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10월 8일’ 못박은 무등산 방공포대 개방, 상생

강기정 광주시장 본지 인터뷰서 “취임 100일, 10월 8일 개방” 밝혀 국방부 협의·주민 설득 작업 관건

마포구청장, 민선 첫 내부 공모로 비서실장 뽑아

“재개발·재건축 경험 실무형 필요” ‘복지교육국’, ‘약자와동행국’으로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