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의정 우수 아이디어 ‘재활용 택배 상자’ 등 15건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택배용 공용 종이상자를 제작해 재사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서울시의회는 지난 5월 의정모니터에 접수된 110건의 아이디어 중 관악구 주민 조용대씨가 제안한 ‘택배용 공용 종이상자 제작’ 등 15건을 우수의견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조씨는 “코로나19로 인해 택배물량이 기하급수로 늘어나 아파트마다 종이박스 처리가 문제가 되고 있다”며 “택배용 공용 종이상자를 만들고, 택배사 간 공용 상자를 이용하는 구조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렇게 되면 시민들은 배달받은 물건만 빼낸 뒤 문밖에 내놓으면 되고, 업체는 박스를 수거해 재사용·재활용할 수 있어서 환경보호는 물론 자원낭비도 줄일 수 있다.

이밖에 ▲구별 주민과 함께 관광 로드맵 제작(노원구 유재원씨) ▲불균형 보행로 사고방지 디자인 도입 ▲서울시 폐쇄회로(CC)TV 관리 감독 서울시 120으로 일원화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시의회는 20세 이상 시민 234명을 의정모니터 요원으로 위촉, 서울시 주요 정책이나 의정활동 관련 의견을 듣고 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1-07-21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