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 9월부터 유료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8월 시범운영후 최초~4시간 시간당 1000원, 4시간 이후 최대 8000원


시흥 갯골생태공원

경기 시흥시는 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을 9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갯골생태공원 방문객의 지속적인 증가로 인근 진입도로 정체현상이 반복되며 대기차량 및 지역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어 왔다.

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 주차회전율을 개선해 효율적으로 주차장을 관리하기 위해 유료 전환을 결정하고 지난달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등 기반시설 공사를 완료했다.

갯골생태공원 주차장은 8월 한 달간 시범운영 후 9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된다. 시간 주차요금은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만 부과된다.

주차요금은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하며, 요금은 최초~4시간 1시간당 1000원, 4시간 이후 하루 최대요금은 8000원이다.

거주 시민의 일상적인 공원 이용권 보장을 위해 시흥시민에게는 무료주차 2시간을 제공하고, 이후에는 주차요금의 30%가 할인된다.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해 무인정산기 호출 버튼이나 인포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또 시는 공원 진입로에 장시간 대기하는 차량으로 인한 도로정체 문제 해결을 위해 주차관제시스템 설치와 마유로 및 갯골생태공원 진입도로에 주차현황판 3개소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공원 진입 전 주차장 현황을 안내해 우회를 유도할 수 있게 됐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