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남운선 경기도의원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촉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남운선 의원(더민주·고양1)은 8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경기도일자리재단(이하 일자리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촉구에 관해 집중 질의했다.

남 도의원은 일자리 미스매치와 관련하여 산단 내 기업체들과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이를 통해 어떻게 미스매치를 해소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지 질의했다.

남 도의원은 “일부 산업단지에 대해서는 J-BUS(공동 출퇴근버스) 사업을 운행하고 있기도 하지만 파주에서 추진 중인 경기도형 수요응답형(DRT) 버스 등을 참고하여 원거리 노동자의 출퇴근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제안한다”며 출퇴근 교통 불편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산업단지 내 기업들이 구직자를 찾지 못하는 현상을 완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 도의원은 일자리재단의 찾아가는 공공사무원 사업에 대해 “경력단절여성에게는 양질의 파트타임 일자리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사업”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경기일자리재단 제윤경 대표이사는 “산업단지 및 기업체들과의 협의회를 진행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있으며 육군 본부 전역자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사업을 진행하고자 구상중”이라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