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철민 경기도의원 광교 개발이익금 정산 및 송전탑 이설 조속히 이행 요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양철민 의원(더민주·수원8)은 9일 경기도 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 행정사무감사에서 광교 개발이익금 정산과 송전탑 이전이 조속히 추진되어야 한다고 강력히 요구했다.

광교신도시 공동사업시행자로서 수원시와 용인시가 GH의 법인지방소득세 부담을 놓고 경기도·GH와 충돌해 개발이익금 중간정산이 2년 가까이 중단되어 진행되던 사업 역시 상당 부분 답보상태이며, 송전탑 이설은 이미 10년 전 협의가 되었음에도 이설 대상지역 주민들의 민원을 이유로 진행하지 않고 있다.

양 도의원은 “지역개발사업의 개발이익금은 지역주민들에게 환원되어야 하며,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교통 및 기반시설 설치 등 개발이익금을 활용하여 추진하기도 한 사업들은 신속히 집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양 도의원은 “광교 웰빙타운 송전탑은 이미 10년 전에 이설하기로 했는데 아직도 제자리에 있다”고 질책하며 “더는 미루지 말고 우선 착공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안태준 GH 사장 권한대행은 “개발이익금 정산과 관련 사업들은 도와 협의하여 진행하겠으며 송전탑 이설과 관련하여 한전과 조속한 시일 내에 협의하여 착공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