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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오세훈 서울시장의 ‘한강르네상스 사업’의 하나로 시작된 한강 수상택시는 사업 초기 청해진 해운에서 운영했으나 세월호 사건으로 운행 중지됐다. 이후 2016년 10월부터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가 신규 사업자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운항하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한강 수상택시는 실제 이용자가 거의 없어 지속적으로 사업의 실효성에 대한 지적을 받아왔다.
신 의원은 “한강은 세계적으로 자랑할 만한 서울의 명소이다. 템즈강처럼 수변공간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이 편안한 여가생활 등을 누리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로, 한강은 매력적인 관광상품으로 발전할 가능성과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면서 “한강의 수상택시는 서울 교통체증 해소와 관광상품으로 활성화될 수 있음에도 접근성과 시스템 문제 등으로 이용객 수가 적고 매년 수천만 원의 유지관리비까지 들어가는 애물단지가 되어 버려 사업 조정이 불가피하다고 판단된다”라고 주장했다.
또 신 의원은 “잘못된 정책을 지금까지 10년 이상 유지했다면 지금 시점에서는 실효성에 대한 깊은 문제의식을 느끼고 책임 있는 자세로 관련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라며 한강 수상택시 사업에 대한 한강사업본부의 적극적인 행정을 요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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