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도의원은 “도교육청에서 학생들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학교 내에서 학생이 배우고자 하는 교육과정을 별도의 교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 내 대안교실’이 학생들을 한 교실에 배치하면 그 안에서 다양한 교육과정을 실시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을 예상된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서 김 도의원은 “서울 지역에 있는 서울산업정보학교를 보면 학업중단 위기의 학생들을 고교 3학년 과정에서 보건, 바리스타 등 기술을 교육하고 있다”며 “이런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경기도교육청에서도 벤치마킹 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에 경기도교육청 담당자는 이와 유사한 방식의 교육을 위탁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학업중단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적절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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